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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바이

버그만 400 2022년식 신 모델 변경 사항 정리

TL;DR

  • 유로5 대응
  • TCS 추가
  • Minor Change



바이크 라이프에 변화를 주려고 얼마 전 2022년식 버그만 400을 예약하게 되었습니다. 아래와 같은 조건이 모두 충족되었으면 하였습니다.

  1. 현재 CBR650R 및 슈퍼커브를 대체할 원플레이가 되어야 함
  2. 이뻐야함
  3. ABS / TCS 필수
  4. 트렁크 커야함
  5. 쇼바 좋아야함
  6. 연비는 20 이상
  7. 시내 80% / 시외 20%
  8. 다리 뻗는 자세
  9. 일반유


뭔가 2번에서 이상하긴 하지만 결론은 버그만 400이었습니다.

당분간 빅스쿠터로 편하게 타고자 하는 생각이 강했기에 여러가지 선택지들을 몇주 동안 비교 고민한 끝에 버그만 400을 선택하게 되었어요. 😊

(티맥스, 엑스맥스, AK550, 포르자(350/750), 크루심, c400(x/gt), c650(s/gt), 베스파(?) 등등..)




현재 국내 인증 절차는 완료된 것은 확인하였는데 10월까지는 대기해야 하는 상황이고 아직 한국 스즈키 공식 홈페이지에는 20년식 정보만 있어서 별도로 찾아보았어요.



아래 내용은 스즈키 모터사이클 글로벌 살롱 앱에서 찾은 내용입니다.


버그만 400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셔요.
모든 사항은 적지 않았으나 아래 적힌 내용 이외에는 종전과 같은 모델이라고 생각하면 될 듯 합니다. Minor change라고 하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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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체

  • 차량 무게 변경: 215kg -> 218kg
  • ABS 모듈 변경: 신규 히타치 아스테모 ABS 모듈로 변경되면서 35g 경량화
  •  색상
    • 매트블랙
    • 매트실버
    • 매트그레이
  • 시트 스티치와 휠: 아이코닉 블루

매트블랙


매트실버


매트그레이




전자장비

  • 계기판 순간연비, 주행가능거리 기능 추가
  • TCS 추가 (ON/OFF)



엔진

  • 기본적으로 동일하나 고속 영역에서의 성능을 개선하면서 유로5 대응
  • 최고 속도 변경
    • 이전모델: 133km/h
    • 신형모델: 135km/h
  • 캠 프로파일 변경: 홀랩(Hole wrap)을 줄여 고속 rpm에서의 성능 개선
  • 듀얼 이리듐 스파크 플러그 적용: 브이스트롬 1050/650, SV650X에 적용된 사항
  • 머플러 촉매 추가 (2개인듯?)
  • 인젝터 변경: 인젝터 홀 수를 줄이면서 홀의 형상 조정
  • 보조 공기 흡입로 추가
  • 토크 변경
    • 이전모델: 36 Nm / 4800 rpm
    • 신형모델: 35.2 Nm / 4900 rpm
  • 출력 ㅂ녀경
    • 이전모델: 23 kW / 6300rpm
    • 신형모델: 21.5 kW/ 6300rpm
  • 연비 유지
    • 이전모델: 25km/L (WMTC)
    • 신형모델: 25km/L (WMTC)
  • CO2 배출 감소:
    • 이전모델: 97g/km (WMTC)
    • 신형모델: 94g/km (WMTC)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