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NEXTU USB3.0 4포트 메탈허브 구매

 

 

기존에 사용하던 USB 허브가 망가져서 새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하여 아래와 같은 조건으로 찾아봤습니다.

 

 

  1. 케이블 길이가 어느정도 이상이어야 함.
  2. 가격대는 2만원 이하
  3. USB3.0 지원
  4. 외부전원 지원 여부 (기능 지원만 해도 됨)

 

 

위의 조건으로 선택한 제품이 이번에 구입한 [NEXTU USB3.0 4포트 메탈허브] 입니다.

 

구입 가격은 배송비 포함 만원 중반대로 부담없는 가격이네요.

 

 

 

 

제품 포장 전면 사진

 

 

 

 

구성은 본체와 USB3.0 케이블 80CM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케이블이 굵직하고 길이도 충분합니다 :)



허브의 외장은 플라스틱이 아닌 알루미늄 재질이며 마감이 생각보다 깔끔합니다.

 

 

하부에는 미끄럼 방지를 위한 고무가 2줄로 되어 있어 있어서 책상에 놓고 밀어봐도 잘 밀리지가 않네요.

무게감 + 바닥고무로 인해 잘 기능하는듯합니다.

 

 

 

 

 

좌측에는 USB 3.0 입력 포트와 5V 외부 전원 단자가 있습니다. 단, 5V 외부 전원 어댑터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저는 현재까지 고전력을 필요로하는 USB 장치를 사용하고 있지는 않으나, 나중에 필요할 경우 어댑터로 추가 전력을 공급해줄 수 있겠네요.

 



설치는 뭐 쓸것도 없이 컴퓨터의 USB3.0 포트에 꼽으면 LED에 빨간 불이 들어오고, 알아서 동작합니다.

속도도 USB3.0 속도로 잘 나오구요.

 

 

 

 

구매한지 얼마 안되서 사용하는데는 별 문제가 없으나,,

앞으로도 별일 없이 잘 동작해주기를 바라면서 이만 :)